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에 집에 미니 오븐이 들어오게 되었는데 제가 써본 적이 없다 보니 도대체 뭐가 무슨 모드인지 도통 모르겠더라고요. 문제는 검색을 해도 잘 나오지가 않는 이 상황...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찾는다고, 제가 직접 검색해서 알아본 내용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설명은 시계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Keep warm

- 요리가 완료된 후 음식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는 기능

 

 

 

 

 

 

Bake(하단 열선)

- 오븐 내부에서 공기가 순환하며 음식을 굽는 기본 모드

- 머핀, 파이, 케이크, 쿠키, 빵 등(반죽을 구움)

 

 

 

 

 

 

 

Broil(상단 열선)

- 오븐 위에서 나오는 열을 이용하여 윗면을 빠르게 구워주는 기능

- 스테이크, 생선, 치즈 녹이기, 그라탕, 야채요리 등

 

 

 

 

 

 

 

Toast(토스트)

- 오븐에서 빵을 빠르게 구워주는 기능

- 빵의 표면을 바삭하게 만들어줌

- 식빵, 베이글, 머핀 굽기 등(완제품 빵을 구움)

- 육류, 피자 등 일반적인 요리

 

 

 

 

 

 

 

Convection(컨벡션)

- 오븐 내부에서 공기를 순환시켜 음식을 더 빨리 굽고 고르게 익히는 모드

- 전통적인 Bake모드보다 빠른 굽기가 가능하고 표면이 바삭해지는 효과

- 예열할 때 사용

- 바게트, 쿠키 굽기 등

 

 

 

 

 

 

마치며

 

사용설명서 없이 공식 홈페이지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정보를 취합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보온 기능이 있는 줄은 처음 알아서 신기하네요. 저는 주로 상단 열선을 많이 이용했는데 계란이 잘 안 익는 문제가 있더라고요. 다음에는 토스트 기능을 쓰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