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터넷 서점에서 전자책(e-book)을 사게 된 계기

일본어 시험 대비를 하기 위해 일반 책을 살까 전자책을 살까 고민하던 중 아이패드가 생겼으니 본전을 뽑아야겠다. 라는 생각에 덜컥 시험 문제지를 전자책(e-book)으로 구매해 버린 지난 나. 하지만 이건 결코 해서는 안 되는 일이었음을 깨달았을 때는 이미 지난 일이었습니다.

 

인터넷 서점

인터넷 서점에서 산 전자책을 굿노트로 불러오는 방법

잔뜩 부푼 마음을 안고 문화상품권까지 긁어 JLPT 참고서를 샀는데 세상에나 마상에나 pdf파일 다운 버튼이 없습니다? 기분 탓일거라며 천천히 구매 사이트를 다시 방문해 버튼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보았지만 내가 찾는 님은 보이지 않고. 이게 무슨 일이냐며 떨리는 손을 부여잡고 검색을 해보니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한 이북 파일은 따로 굿노트에서 불러올 수 없다는 청천벽력같은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인즉슨 전자책은 DRM이 있어서 PDF 변환하여 활용하는 게 불가능하다고. 왜 내게 이런 시련을 주시냐며 원망해도 이미 때는 늦었습니다. 지불한 금액은 돌아오지 못하는 강을 건넜고, 나는 굿노트로 불러오기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원하고자 하는 바를 이루어내야만 했습니다.

인터넷 서점

인터넷 서점에서 산 전자책, 태블릿을 이용해서 공부하는 법

어쩔 수 없이 그럼 환불하고 종이책으로 다시 사야겠다 생각을 했지만 전자책은 환불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착안한 방법은 화면 캡처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무단으로 유포하거나 개인적인 이익 창출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가능하다고 해서, 저는 공부하는 용도로만 사용 후 개인소장했습니다. 아주 좋은 인생공부가 되었네요. 혹시라도 태블릿 PC로 시험공부를 하겠다고 참고서를 전자책으로 구매할까 말까 망설이는 분이 계시다면 꼭 이 글을 먼저 발견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반응형